송혜교-서경덕, 임시정부청사에 한글안내서 기증
상태바
송혜교-서경덕, 임시정부청사에 한글안내서 기증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4.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항주 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를 기증한 배우 송혜교(오른쪽)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상해 및 중경 임시정부청사 등 해외 대한민국 유적지에 한글 안내서를 제공해 온 배우 송혜교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항주 임시정부청사에 또 한글 안내서를 기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오는 13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일을 기념해 항주 임시정부청사에 한글 안내서 1만부를 11일부터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글 안내서에는 독립기념관의 자료제공으로 독립 운동사 연표, 항주 임시정부청사에 관련한 소개, 가흥 임시정부 요인숙소 및 김구 선생 피난처 소개 등이 전면 컬러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 한글 안내서에는 독립 운동사 연표, 항주 임시정부청사에 관련한 소개, 가흥 임시정부 요인숙소 및 김구 선생 피난처 소개 등이 전면 컬러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이번 안내서를 후원한 송혜교는 "아무리 중국 내에 있는 우리 역사 유적지라고 하지만 아직도 한글 안내서가 없는 곳이 많이 있다. 이런 작은 일 하나가 국내외 관람객 유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해외에 있는 우리나라 역사 유적지 보존 상황이 좋은편은 아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적지를 많이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있는 우리의 유적지를 지켜 나갈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지금까지 상해 윤봉길 기념관, 하얼빈 안중근 기념관 등에도 한글 안내서를 제공 했으며 특히 지난 광복절을 맞아 네덜란드 헤이그 이준 열사 기념관에는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하여 유럽 관광객들의 방문을 더 유치하는 데 큰 힘을 보태기도 했다.

또한 서 교수는 "지금까지 송혜교 씨와 함께 한글 안내서를 제공한 해외 대한민국 유적지에 관해 조만간 무료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음성 서비스도 첨가하여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앱도 함께 오픈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송혜교와 서 교수는 지금까지 뉴욕 현대미술관(MoMA), 보스턴 미술관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 및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 했으며 현재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 등 유럽쪽 유명 미술관에도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중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