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재택근무에도 생산성 유지한 구글의 비결

[로이터=헤럴드경제]

구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재택근무로 한때 생산성 하락에 직면했지만 현재는 이를 극복했다며 그 비밀을 밝혔다.

18일(현지시간)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 최고재무책임자(CFO) 루스 포랫은 뉴욕타임스(NYT) 딜북 콘퍼런스에서 리더십 코칭과 직원 설문조사 등을 통해 생산성을 회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포랫은 생산성을 다시 끌어올리는 데 간부진의 역할이 매우 중요했다면서 간부진과 하급 직원간 접촉을 늘려 리더십 코칭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또 직원들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 직원 의식 조사를 자주 했으며 직원들이 스스로 자신의 생산성을 평가하도록 한 것도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포랫은 회사가 팀 모임을 확대하고 직원커뮤니티와 소통도 강화했다면서 그 결과 직원들이 매우 긴밀하게 연결돼 있고 사기도 높아졌다는 것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포랫은 재택근무 결정보다 직원들을 다시 출근시키는 게 더욱 복잡한 문제라면서 다양한 근무 형태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꾸준히 해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앞서 구글은 지난 7월 직원들의 재택근무 허용 기간을 내년 7월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으나 그래도 사무실 출근을 희망하는 직원들의 의사를 반영해 재택과 사무실 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