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현을 둘러싼 각종 의혹의 공이 어느새 서예지에게 넘어갔다.

서예지는 데뷔 후 가장 큰 위기에 처했다. 과거 연인 사이었던 김정현과의 카톡 대화 내용이 한 매체에 의해 보도되면서 ‘김정현 조종설’에 휩싸였고, 연쇄적으로 학폭-갑질 의혹에 이어 이젠 학력까지 의심받고 있다. 그가 모델 중인 브랜드들도 흔적 지우기에 나섰다. 김정현 뿐 아니라 또 다른 연애사들까지 폭로되면서 이번주를 가장 뜨겁게 달군 인물이다.

조종설에 대해서는 서예지 소속사 측이 “연인간의 애정 다툼일 뿐 조종이 아니다”라고 해명했지만 여론을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대화 내용 속에 담긴 단어 선택과 어투 등이 강압적이었다는 이유다.

또 합격은 했지만 한국 활동으로 학교 생활은 못했다는 스페인의 한 대학교와 관련해서도 합격 여부 자체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지만, 학교 측에서 개인정보를 이유로 확인불가 입장을 전하면서 이 또한 팩트체크가 불분명해졌다.

학폭, 갑질, 학력 등 여러 의혹 중 명쾌하게 밝혀진건 어느 하나 없다. 하지만 연이은 폭로가 이어지면서 기정사실화 되어가는 분위기다. 스태프 녹취록 등이 나온 일명 ‘연탄가스 인터뷰 거짓 의혹’ 등은 사실일 경우 사과와 반성이 동반돼야 할 사안이고, 나머지 의혹들 역시 마찬가지다. 분명한 문제이며 사실을 바로 잡아야 하고 연예계에서도 근절돼야 할 일이다. 하지만 무분별한 마녀사냥은 지양해야한다.

또 하나, 어느새 이슈들에서 김정현은 당사자에서 관찰자가 됐다는 점이다. 서예지의 사건이 시작된 것 역시 김정현과의 대화내용이 공론화 되면서부터였다. 하지만 그 앞전에는 김정현과 서지혜의 열애설이 있었고, 또 현 소속사과의 계약기간을 둘러싼 분쟁이 있었다. 그게 이번 사건들의 초반 핵심이자 본질이다.

tvN ‘사랑의 불시착’에 함께 출연한 서지혜와의 열애설은 곧바로 부정하며 해명했지만, 이후 두 사람이 함께 집으로 향하는 사진이 추가보도되면서 다시 재점화 됐다. 설상가상 김정현이 서지혜 소속사인 문화창고로 이적하려 한다는 설도 제기됐다. 그러자 소속사 측은 그제서야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소속사 관련 논의를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럼에도 두 사람의 열애설은 여전히 물음표로 남은 상태다.

또 김정현은 5월을 기준으로 현 소속사 오앤엔터테인먼트(이하 오앤)와의 전속계약이 끝나 이적에 문제가 없다는 기준이고, 오앤 측은 과거 MBC 드라마 ‘시간’ 하차 후 11개월간의 공백기를 다시 포함해야 하기에 문화창고와의 접촉 자체가 계약위반이라는 입장이다. 현재 이 사안은 연매협에 넘어갔다. 열애설이야 사생활적인 부분이라 한들, 매니지먼트 관련 사안은 앞으로 타 소속사나 연예인들에게도 영향을 미칠수 있는 부분이기에 지켜봐야 할 일임에도, 어느새 모든 여론의 눈길은 서예지를 향하고 있다.

물론 김정현은 최근 자필 사과문을 통해 ‘시간’ 당시 태도논란과 하차에 대해 사과했지만, 서예지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또 “소속사인 오앤엔터테인먼트에도 도의적으로 사과드리며, 불미스럽게 언급된 문화창고에도 죄송합니다”라고 언급하긴 했지만 매니지먼트 관련 문제도 뚜렷한 설명도 해명도 없었다. 사과문에서 그칠 게 아닌 그의 말대로 피해를 끼친 이들에게 사과를 해야 하고, 진정한 자숙과 반성이 동반되어야 할 터다.

한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김정현의 이번 사건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예의주시 하고 있다”며 “서예지만큼이나 김정현 역시 너무나 무책임한것 같다는게 업계의 평이다. 서예지로 쏠린 분위기 반전에 김정현이 마냥 마음 놓을 일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sunwoo617@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