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등록 갱신, 주소 변경, 운전면허 갱신

[알고갑시다]

가주 차량국, 오피스 붐비는 2월~4월

온라인이나 키오스크 이용 적극 권장

“줄서서 안기다리고 쉽고 빠르게 해결”

가주 차량국(DMV)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자동차 등록 및 서비스를 그 어느 때보다도 쉽게 할 수 있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DMV에 따르면 자동차 판매는 보통 2월과 4월 사이에 절정에 이른다. 다시말해 이 기간에 자동차 등록 갱신이 크게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차량 등록 갱신, 주소 변경, 운전면허 갱신 등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하거나 DMV 키오스크(간이 오피스)를 방문, 해결함으로써 DMV 오피스에 직접 가서 오랜 시간 줄 서서 기다리는 것을 피할 수있다.

만료되는 차량 등록을 어떻게 갱신할 수 있나?

-DMV는 팬데믹 기간 동안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모든 차량 등록 갱신은 편리하고 쉬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www.dmv.ca.gov를 방문하여 시작하라.

DMV 키오스크에선 어떤 서비스가 가능한가. 또 집에서 가까운 키오스크는 어떻게 찾는가.

-주 전역에 차량 등록 갱신, 보험 증명서 제출, 운전자 또는 차량 기록 수령 등과 같은 업무를 지원하는 수백 개의 DMV 키오스크가 있다. DMV 키오스크는 편리하고 고객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객은 단순히 문서를 스캔하고 카드 또는 현금 (가능한 경우)을 사용하여 수수료를 지불한 다음 등록 카드 및 스티커, 기획된 비운행 확인서 등을 즉석에서 인쇄한다. cadmvnowkiosk.com을 방문하면 가까운 DMV 키오스크를 찾아볼 수 있다. 온라인 등록 갱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dmv.ca.gov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