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빌 게이츠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3 쓴다"
빌게이츠. [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자신의 회사에서 제작한 제품이 아닌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미 IT매체 샘모바일 등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MA·Ask Me Anything) 행사에 참석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묻는 질문에 '갤럭시Z폴드3'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나는 다른 걸 시도한다"며 "이 화면과 훌륭한 휴대용 PC, 전화만 있으면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과거 게이츠가 아이폰(iOS)이 아닌 안드로이드 OS기반 휴대폰을 주로 쓴다고 말한 적은 있지만, 구체적 모델까지 언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갤럭시Z폴드3. [삼성전자]

매체는 MS가 자체 제작한 '서피스 듀오' 대신 경쟁사인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게 웃음포인트라고 짚었다. 지난 2017년 윈도우OS폰 사업을 중단했던 MS는, 지난해 9월 '서피스 듀오2'를 선보인 바 있다.

매체는 "서피스 듀오는 힌지(접히는 부분)가 있지만 폴더블(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없다"며 "삼성의 프리미엄 폴더블폰 만큼 흥미롭거나 기술적으로 발전하지 않았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빌 게이츠가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된다"며 "삼성과 MS는 소프트웨어에서 다양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은 윈도 운영체제(OS) 이용자에게 적합한 기기"라고 설명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