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바이든 고령 때문에 차기 안돼' 여론조사에 "인생은 80부터"

NYT 여론조사서 민주당 지지자 64% 바이든 아닌 다른 후보 선호…33% 고령 이유 들어

76세 트럼프, 바이든에 동병상련?…"바이든 79세지만 그 자체로 노인은 아니다"

 

동병상련일까.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정적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두둔해 눈길을 끌고 있다.

차기 대선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고령(79세)이라는 점을 들어 다른 후보를 내세워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를 차지한 여론조사 결과가 보도되자, 현재 76세인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을 옹호하고 나선 것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자신이 만든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79세로 역사상 가장 나이가 많은 대통령 중 한 명이지만, 그 자체로는 그가 노인은 아니다"면서 "80대, 심지어 90대에도 여전히 유능하고 영민한 사람들이 많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이 그들(80~90대에도 유능하고 영민한 사람) 중 한명은 아니지만, 그것은 그의 나이와는 거의 상관이 없다"면서 "실제로 인생은 80부터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같은 언급은 이날 뉴욕타임스(NYT)가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때문에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NYT가 시에나대와 전국 849명의 유권자를 상대로 실시해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민주당 지지자의 64%는 2024년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바이든 대통령이 아닌 다른 사람이 출마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아닌 다른 후보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가장 많은 사람이 '고령'(33%)을 꼽았다.

바이든 대통령은 오는 11월 80세가 되며, 오는 2024년 대선에서 재선에 성공할 경우 2기 말에는 86세가 될 것이라고 말해 왔다.

미 언론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같은 언급을 내놓은 데엔 바이든 대통령을 두둔하기 보단 자신의 차기 대선 출마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했기 때문이라고 대체로 해석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간 2024년 대선에 재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차기 대선인 2024년 선거일에 78세가 되며, 만약 당선된다면 임기 종료 시점엔 82세가 된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