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여성, 1달러 줍고 전신마비 겪은 이유…‘악마의 지폐’였다
미국에서 1달러 지폐를 주웠다 병원에 간 여성. [페이스북]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미국의 한 여성이 바닥에 버려진 1달러 지폐를 주웠다가 전신마비 증상을 겪었다고 주장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켄터키주에 사는 렌 파슨은 최근 테네시주의 한 패스트푸드 매장을 찾았다가 바닥에서 1달러 짜리 지폐를 봤다.

렌은 이 지폐를 주웠는데, 이후 전신마비 증상을 겪었다고 토로했다.

렌은 "어깨에서부터 온 몸이 가라앉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며 "나중에는 숨도 쉴 수 없었다"고 했다.

당시 의료진은 렌이 약물 과다복용과 비슷한 증세를 보였다고 했다.

렌과 그의 남편은 지폐에 펜타닐이 묻은 것 같다고 언급했다. 경찰도 이들 말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

펜타닐은 헤로인의 100배, 모르핀보다 최대 200배 이상 더 강력한 합성 마약이다.

펜타닐은 적은 양으로도 접촉하는 이를 숨지게 할 수 있는 '악마의 약물'로 불린다.

미국 테네시주 당국은 최근 현금에서 합성 오피오이드 펜타닐이 발견된 사건을 두 건 보고했다. 사진은 관련 지폐. [보안관실 페이스북]

실제로 테네시주 등에서는 바닥에 떨어진 1달러 지폐에서 펜타닐이 발견되는 일이 거듭 발생하고 있다.

지난달 15일 cbs·nbc 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테네시주 당국은 현금에서 펜타닐이 발견된 두 건의 개별 사건을 보고한 후 출처가 불분명한 달러 지폐를 집는 데 대해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지역 주유소 바닥에서 발견된 달러 지폐에서 백색 가루 물질이 발견됐는데, 검사 결과 펜타닐과 함께 메스암페타민에 양성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당시 보안관실은 "가족, 지인에게 이 사실을 알려달라"며 "회사, 놀이터 등에서 종종 보이는 지폐를 조심하라"고 문제의 사진을 공유키도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