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 “수술한 멤버도 있는데 팔 번쩍”…BTS 위촉식에 뿔난 아미들
장성민 대통령실 정책조정기획관이 뷔의 손을 잡아 올린 채 기념촬영하는 사이 뷔가 당황한 모습. [온라인커뮤니티]
뷔에게 배지를 달아준 장성민 대통령실 정책조정기획관이 갑자기 방향을 틀어 뷔 쪽으로 다가와 손을 번쩍 들어올리고 있다. [온라인커뮤니티]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운데 정치인들의 배려없는 ‘정치인식’ 기념촬영에 아미들이 뿔났다.

지난 19일 부산시와 2030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는 서울 용산 하이브 사옥에서 BTS의 2030부산엑스포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BTS 멤버 전원과 유치위원회 공동위원장인 한덕수 국무총리,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형준 부산시장과 박지원 하이브 대표, 장성민 대통령실 정책조정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위촉패 수여자들은 멤버들에게 위촉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이때 수여자들이 갑자기 잡은 포즈 때문에 BTS 멤버들이 곤란해 하는 듯한 모습이 생중계되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됐다.

RM과 진, 슈가에게 위촉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유튜브 캡처]

먼저 한 총리는 RM과 진, 슈가에게 위촉패를 수여했다. 그는 악수한 손을 위로 들어 올리며 기념촬영을 했다.

이때 한 총리 중심에서 팔을 올리다 보니 멤버들은 방향이 맞지 않아 올린 팔에 얼굴이 가려지는 등의 구도가 됐다. RM은 카메라를 향해 얼굴을 보여주기 위해 옆으로 얼굴을 내밀기도 했다.

이어 제이홉과 지민에게 위촉패를 수여한 최 회장은 악수하던 손을 들어 올리지 않고 머리 위로 하트를 만드는 포즈를 취했다.

뷔와 정국에게 위촉패를 전달한 박형준 부산시장은 손가락 하트로 대신했다.

위촉패 수여에 이어 행사장에 참석한 주요 내빈들이 무대 위로 올라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에게 배지를 달아주는 순서가 이어졌다. 가장 논란이 된 장면은 여기에서 연출됐다.

뷔의 팔을 들어올린 장성민 대통령실 정책조정기획관.[유튜브 캡처]

전체 기념 촬영까지 끝난 뒤 참석자들이 무대 아래로 내려가려는데, 뷔에게 배지를 달아준 장성민 대통령실 정책조정기획관이 갑자기 방향을 틀어 뷔 쪽으로 다가왔다. 그는 뷔에게 귓속말을 하고는 이내 손을 잡더니 번쩍 들어 올렸다.

뷔는 엉거주춤한 자세로 발까지 동동 구르며 당황한 듯 보였고 장 기획관은 정면을 바라보며 환하게 웃었다. 이 장면은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에 한 누리꾼은 온라인 게시판에 ‘너무한거 아니냐’는 제목의 글에서 현장 사진을 캡처해 올리며 “악수하다 말고 이렇게 냅다 팔 들어올려서 자기들 사진 찍기 좋은대로 연축해서 방탄 멤버들이 팔 꺾이고 난리가 났다”며 “어깨 수술한 멤버도 있는데 잠깐 사진 포즈 좀 취합시다 언질도 없이 갑자기 팔 꺾일 정도로 저러는거 무례한 것 같다”고 글을 올렸다.

다른 누리꾼들 역시 ‘아니 진짜 손은 왜 들어올리지? 선거에서 승리하거나 할 때나 하는 것 아니냐. 뜬금없다’, ‘멤버들도 불편해보이고 보는 사람도 불편해보인다’, ‘미리 언급이나 액션도 없이 냅다 팔 들어올려서 멤버들 손목 꺾이고 난리났다’, ‘심지어 슈가는 수술한 팔이다’ 등 황당하다는 반응을 이어갔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