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김윤지가 넷플릭스 영화 ‘리프트’(Lift)로 할리우드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미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만나게 될 ‘리프트’는 다국적의 도둑들로 구성된 크루가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막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2019),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2017) 등을 연출한 F. 게리 그레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김윤지는 ‘종이의 집’ 시리즈의 도쿄 역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우슬라 코르베로 등과 함께 ‘리프트’의 메인 캐릭터로 캐스팅됐다.

앞서 그는 지난 15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서 할리우드 촬영기와 함께 우슬라 코르베로와의 친분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방송에서 김윤지는 “가장 만나고 싶었던 배우가 스페인 ‘종이의 집’에서 도쿄 역을 맡았던 우슬라다. 외로울 때 힘이 돼 절친이 됐다”고 말해 출연진의 부러움을 샀다.

특히 그는 3개월 동안 이탈리아, 영국 등 해외에서 체류하며 촬영한 사실도 밝혀 해외 진출을 위해 20편이 넘는 외국 작품 오디션을 본 김윤지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2009년 활동명 ‘NS윤지’로 데뷔한 김윤지는 독보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9년에는 SBS ‘황후의 품격’으로 연기에 도전하며 활동 영역을 넓혔다. 지난해 tvN ‘마인’에 ‘재스민’ 역으로 출연, 안정적인 연기와 개성있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영화 ‘어서오시게스트하우스’ 등 스크린에서도 활약하는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연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윤지는 예능, 광고 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를 통해 안정적인 연기와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hjcho@sportsseoul.com

사진| 써브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