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가 마약국?” 수리남 정부, 넷플 ‘수리남’에 뿔났다…법적 조치 검토
한국 대사에도 항의하겠다 밝혀
수리남은 '영화사 월광'과 '퍼펙트 스톰'이 공동 제작했다. '영화사 월광'은 윤종빈 감독이 2012년 세운 영화 제작사로 2019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회사로 편입됐다. [넷플릭스 제공]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수리남’의 배경이 된 남미 국가 수리남이 한국의 드라마 제작사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한다고 밝혔다.

14일 수리남 정부 사이트에 따르면, 알베르트 람딘 외교·국제사업·국제협력부(BIBIS) 장관은 전날 한국 드라마 수리남을 언급하며 “제작사에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람딘 장관은 드라마 ‘수리남’이 마약 두목에 관한 이야기를 전개하며 실제 국가인 수리남을 ‘마약 국가’로 몰아넣고 있다고 불만을 표시했다.

추석 연휴에 공개된 수리남은 한 민간인 사업가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국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창작물 속에서 수리남은 폭력이 난무하고 정부가 마약왕과 결탁해 범죄를 비호하는 부패한 모습으로 그려진다.

람딘 대사는 표현의 자유도 중요하게 다뤄져야 하지만 한계도 있다고 강조하면서 수리남은 드라마에서 나타나는 이미지가 더는 없고 그런 행동(마약 거래)에도 참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수리남 정부는 전했다.

수리남 정부는 제작사에 대한 법적 조치 외에도 한국 정부에 대해서도 대사를 통해 항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 외교부도 이런 현지 동향을 공관을 통해 보고 받고 상황을 주시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과 수리남은 1975년 수교했으며 현재는 주 베네수엘라 한국대사관이 수리남을 겸임하고 있다.

주 베네수엘라 한국대사관은 13일 홈페이지에 수리남 한인사회를 대상으로 “수리남에 거주하는 한인 여러분께서 드라마 방영 여파로 많이 곤혹스러우실 것으로 짐작된다”며 “여러분의 안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지했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