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호연, 한국 배우 유일 美 '타임 100 넥스트' 선정…"경이로운 인물"
정호연. [TIME]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배우 정호연이 한국 배우 중 유일하게 미국 '타임 100 넥스트'(TIME100 NEXT)의 '경이로운 인물'(Phenoms)로 선정됐다.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은 28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 '타임 100'을 확장한, '타임 100 넥스트'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 명단은 타임이 매년 선정하는 '타임100'의 확장판 격으로, 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스포츠·정치·보건·과학 등 각 분야 차세대 리더 100인을 선정한다.

이중 'Phenoms' 부문은 한 분야에서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끈 신인을 지칭한다. 정호연은 배우 시드니 스위니, NBA 스타 자 모란트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에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은 "저는 정호연이 매일 그의 명성, 기대, 그의 성공을 향한 질투, 그리고 자신의 욕망과 싸우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저는 종종 농담으로 그를 '전사'라고 부른다"라고 평을 덧붙였다.

이어 "그가 수많은 전투를 치를 수 있는 기술과 용기를 갖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라며 "그리고 그의 연기가 전장이 아닌 휴식처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델 출신인 정호연은 배우 데뷔작인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올해 프라임타임 에미 시싱식에선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정호연은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애플 TV+(플러스) 새 스릴러 시리즈 '디스클레이머'와 조 탈보트 감독의 신작 영화 '더 가버니스'의 주연으로 차기작을 확정 지었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