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 “정말 죄송. 이럴 줄 몰랐다”…FTX 창업자, 직원에 때늦은 사과 편지 [나우,어스]
“투자자 신뢰 상실과 고객들 대규모 인출에 얼어붙어”
세계 3대 가상자산 거래소 FTX 창업자 샘 뱅크먼-프리드. [유튜브 'NBC News' 채널 캡처]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미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을 해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 전체에 큰 혼란을 불러온 세계 3대 가상자산 거래소 FTX 창업자 샘 뱅크먼-프리드가 직원들에게 때늦은 사과 편지를 보냈다.

23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뱅크먼-프리드는 지난 22일 직원들에게 편지를 보내 “여러분 모두와 고객들에게 발생한 일에 대해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일이 일어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돌아갈 수 있다면 다시 뭐라도 하고 싶다”며 “여러분은 나의 가족이었는데 나는 그것을 잃어버렸고, 나의 예전 집은 빈 창고가 됐다”고 했다. 이어 “나는 최고경영자(CEO)로서 FTX에 좋은 일만 일어나도록 하는 것이 나의 의무였다”며 “내가 좀 더 주의를 기울였어야 했다”고 후회했다.

앞서 FTX는 지난 11일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면서 파산법 11조(챕터 11)에 따른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뱅크먼-프리드는 파산보호를 신청했던 긴박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그는 “거대한 FTX가 순식간에 투자자 신뢰를 잃고 고객들이 수십억 달러를 빼가면서 압박과 인출 앞에 나는 얼어붙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파산보호 신청에 들어가기 전 시간만 좀 더 있었더라면 FTX를 구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아쉬워했다.

그는 “우리는 상당한 자금을 모을 수 있었을 것”이라며 “내가 파산보호 신청 문서에 서명한 지 불과 8분 뒤에 수십억달러를 조달할 수도 있었던 소식이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자금과 회사가 여전히 보유하고 있는 수십억달러의 담보 등으로 우리는 아마도 고객들에게 큰 가치를 돌려주고 사업을 살릴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