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이크로소프트 "만명 정리해고"…전체 직원 5% 수준

박현경 기자 입력 01.18.2023 07:02 AM 수정 01.18.2023 07:16 AM 조회 3,438
마이크로소프트MS가 불황에 대비하기 위해 재차 정리해고에 나선다.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 CEO는 오늘(18일) 2023년 회계연도 중 3분기가 지나기 전에 직원 만 명을 해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는 현재 20만 명인 MS 전체 직원의 5%에 해당한다.

MS는 일부 직원들에 대해선 이미 정리해고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사실을 통보했다.

나델라 CEO는 정리해고 사유에 대해 "거시경제적 환경과 소비자 요구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MS는 코로나19 사태 직후 개인용 컴퓨터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호황을 누렸지만, 이후 운영체제인 윈도와 관련 소프트웨어의 매출 저조에 시달리고 있다.

앞서 MS는 지난해 7월에도 정리해고를 단행했다. 다만 당시에 해고된 직원 수는 1천 명 미만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40여 년 만에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경험하고 있는 재계에선 고금리로 인한 경기 침체 등 향후 불투명한 경영 환경에 대비하겠다는 목적으로 IT 분야를 중심으로 정리해고가 확산하는 분위기다.

메타를 비롯해 트위터, 아마존, 구글 모기업 알파벳, 차량공유 앱 리프트, 소셜미디어 스냅챗 모기업 스냅, 음식 배달 서비스업체 도어대시 등이 정리해고를 단행했다.

또 IT 분야가 아닌 월마트·펩시와 같은 대기업도 본부 직원에 대한 정리해고 계획을 세웠다.

한편 MS는 정리해고와 관련한 퇴직금 등 비용지출로 약 12억 달러의 손상차손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