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역대급 방송사고 낸 tvN ‘유퀴즈’... “편집 오류로 방송중단”
역도 국가대표 출신 장미란 교수 편 3월 1일에 재편성
tvN ‘유퀴즈’ 편에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이라는 주제로 역도 국가대표 출신 장미란 교수가 출연한 모습. [유퀴즈 유튜브채널]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가 역대급 방송사고를 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182회 ‘유퀴즈’는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이라는 주제로 역도 국가대표 출신 장미란 교수, 음악인 정재일 등이 출연했다.

그런데 장 교수가 금메달을 획득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갑자기 지난 회차인 ‘비상’ 편의 승효상 건축가 출연 방송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어 화면 하단 자막으로 ‘방송사 사정으로 방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유퀴즈' 방송이 재개될 예정입니다’라는 공지 글이 흘렀다.

22일 tvN '유퀴즈' 방송 중 지난 회차 분이 송출되는 가운데 방송 사고임을 알리고 있는 자막. [린오 ★뉴스 유튜브채널]

하지만 방송은 끝내 재개되지 못했다. 방송사 측은 ‘오늘 유퀴즈 방송은 방송사 사정으로 중단됨을 알려드립니다. 시청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방송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라는 자막을 띄운 후 방송을 끝냈다.

tvN 측은 23일 “182회는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해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며 “방송되지 못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자기(유퀴즈 진행자들이 쓰는 호칭)님의 방송분은 차주 수요일인 오는 3월 1일 오후 8시40분 183회 본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장미란 자기님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주신 점을 감안해 시청자 여러분께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노력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큰 실수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라고 사과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