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에어프레미아 항공, 뉴욕~인천 노선 취항

대형 항공기·합리적인 가격·중장거리 중점 항공사
5월 22일부터 주 4회…뉴왁리버티공항~인천 운항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해 취항에 투입하고 있는 보잉에서 제작한 B787-9 드림라이너 최첨단 항공기. [사진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해 취항에 투입하고 있는 보잉에서 제작한 B787-9 드림라이너 최첨단 항공기. [사진 에어프레미아]

한국 최초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Air Premia)가 오는 5월 22일부터 뉴욕~인천 노선을 신규 운항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10월 말 한국 국적기로는 31년 만에 LA 노선에 취항한 에어프레미어는 이번에 뉴욕 노선에 취항함으로써 국적기로는 뉴욕을 운항하는 세 번째 국적 항공사가 됐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6일부터 뉴욕행 항공권 판매를 한국내 홈페이지에서 시작했다. 5월 22일 첫 편이 인천에서 뉴욕 인근 뉴저지 뉴왁 리버티 국제공항 (Newark Liberty International Airport)으로 운항을 시작한다.  
 
기존 국적 항공사들은 모두 취항하고 있는 JFK 국제공항(John F. Kennedy International Airport)과 달리 뉴욕 인근에 위치한 뉴왁 리버티 국제공항은 뉴욕 도심과의 접근성은 오히려 더 좋다는 평도 있다. 특히 한인 동포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뉴저지 지역에서는 JFK 국제공항보다 가까워 또 하나의 선택지가 생겼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서 LA 노선 취항 당시에도 ‘왕복 항공권 80만원대’라는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자랑했던 에어프레미아는 이번 뉴욕 노선도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서비스로 운항하겠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으로 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항공권 가격 인상이 예고된 가운데, 에어프레미아의 뉴욕행 신규 노선 취항이 여행객들의 비용 부담을 한층 낮춰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금창현 에어프레미아 여객사업본부장은 “미국 서부 LA에 이어 동부 뉴욕 지역에 두 번째 미주 노선을 취항하게 돼 기쁘다.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이 이미 LA 이용 승객에게서 호평을 받고 있고, 뉴욕 노선에도 이러한 기대가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거리 비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편안함’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서비스와 합리적인 비용을 동시에 갖춘 한국 최초의 하이브리드 항공사(Hybrid Service Carrier, HSC)로 지난 2017년 7월에 설립됐다.  
 
특히 에어프레미아는 종합 항공사(FSC)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장거리 노선을 중점적으로 운영해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고 있다. 에어프레미아 뉴욕~인천 노선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 www.airpremia.com) 참조.  

김은별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