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와이스 멤버 채영이 나치 문양이 담긴 티셔츠를 착용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채영은 22일 “셔츠 안에 담긴 기울여진 스와스티카(swastika·만자무늬)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다.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세밀히 살폈어야 함에도 이를 확인치 못해 많은 분께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향후 절대적으로 유의해 이러한 상황으로 많은 분을 심려케 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전날 채영은 자신의 개인 채널에 나치 독일을 상징하는 문양이 담긴 티셔츠를 입은 사진을 올렸다가 누리꾼들의 지적을 받았다. 현재 채영은 해당 게시물을 내린 상태다.

해외 팬들의 비난이 거세자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 측에서도 사과문을 게재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트와이스 멤버 채영 인스타그램 게시물 관련 말씀드린다. 채영이 착용한 셔츠에서 기울여진 swastika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소속사에서 더 세밀히 살폈어야 함에도 이를 확인하지 못한 점 책임을 통감한다. 향후 이러한 상황이 절대 재발치 않도록 저희 또한 각별히 주의하겠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한편, 채영이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 10일 신규 미니앨범 ‘레디 투 비(READY TO BE)’를 발매했다.


jayee212@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