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혜교가 또…서경덕 교수와 美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안내서 기증
[서경덕 교수 SNS]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미국 미술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한다.

서경덕 교수는 12일 소셜 미디어(SNS)에 “지난 12년간 혜교씨와 함께 전 세계 곳곳에 남아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지금까지 33곳에 기증해 왔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우리가 더 먼저 의기투합했던 일은 바로 전 세계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를 시작으로, 보스턴 미술관, 캐나다 최대 박물관인 로열 온타리오 뮤지엄(ROM), 뉴욕 브루클린 미술관 등에 기증을 해 왔다"라며 "그리하여 이번에도 의기투합해 미국의 또 다른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게 됐다"라고 알렸다.

서 교수는 "이 일을 시작하게 된 배경은 세계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에 가면 늘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중국어, 일본어 등은 안내서로 잘 비치가 되어 있는데 한국어 안내서가 없어 자존심이 좀 상했었다"라며 "'서경덕 기획-송혜교 후원' 콜라보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다. 이젠 미주를 넘어 유럽까지 한국어 서비스가 안돼 있는 곳을 찾아 열심히 만들어 보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