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어린 소년들 음란행위 혐의 前 LAPD 경찰관, 구치소에서 사망

주형석 기자 입력 05.23.2023 06:16 AM 조회 4,991
폴 라조(46), LA 다운타운 구치소 수감 중 의학적 합병증 사망
Covina 자택에서 4명 등 모두 8명 아동음란행위 혐의 기소
성학대 아동들, 9세~13세.. 지난 2006년~2017년 사이에 발생해
사망 폴 라조, 24년 경찰 베테랑.. 마이클 무어 LAPD 국장, “깊은 충격”
어린 소년들을 상대로 음란한 행위를 한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기다리고 있었던 前 LAPD 경찰관이 숨졌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어제(5월22일) 아동 성학대, 음란행위 혐의 등으로 체포돼 LA Downtown 구치소에서 재판을 기다리고 있었던 폴 라조(46) 前 LAPD 경찰관이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폴 라조 前 LAPD 경찰관이 Medical Complications, 즉 의학적 합병증으로 숨졌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 밖에 다른 내용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폴 라조는 지난 10일(수) 총 8건에 달하는 아동음란행위 혐의로 전격 체포됐다.

폴 라조는 Covina 지역에 있는 자신의 자택에서 남자 아이들을 상대로 음란한 행위를 저지른 혐의로 총 4건에 대해서 LA 카운티 검찰에 의해 기소됐다.

LA 카운티 검찰은 4800 Brightview Drive 부근에 있는 폴 라조 前 LAPD 경찰관 자택에서 총 4명의 남자 아이들이 음란 행위의 대상으로 성적 피해자들이 됐다고 공소장에 적시했다. 

LA 카운티 검찰에 따르면 4명의 피해 아동들은 9살에서 13살 사이 남자 아이들이었는데 그 중 2명은 폴 라조 前 LAPD 경찰관과 친분이 있었고, 나머지 2명은 폴 라조 前 경찰관이 사귀던 여성과 관계가 있었다.

폴 라조 前 경찰관은 지난주 기소인부심 절차를 밟을 예정이었는데 계속해서 두 차례나 재판 일정이 뒤로 미뤄져 열리지 않았고 어제도 또다시 연기되면서 3차례나 재판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폴 라조 前 LAPD 경찰관은 보석금 250만달러가 책정됐는데 보석금을 내고 석방되는 대신에 구치소에 수감되는 것을 택했다.  

폴 라조 전 LAPD 경찰관의 아동에 대한 성학대는 지난 2006년 시작돼 2017년까지 11년간 계속됐다고 LA 카운티 검찰이 공소장에 기재한 것으로 드러났다.

폴 라조 전 경찰관은 자신의 혐의가 구체화되면서 지난 3월에 20년 이상 근무해온 LAPD를 떠나 민간인이 됐다.

LAPD에서 24년 근무한 베테랑인 폴 라조 前 경찰관 혐의에 대해 마이클 무어 LAPD 국장은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폴 라조 사건과 관련해서 마이클 무어 국장은 LAPD의 핵심 가치, 기대에 어긋나는 일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jameshan1 11달 전
    알고 싶군요. 의학적 합병증이란 뭔가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