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월급 떼인 직원들 먼저 챙기고…" 송지효, 前소속사 12억 횡령 고발
[송지효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배우 송지효가 전 소속사의 대표를 횡령혐의로 고발했다.

송지효 측은 서울 강남경찰서에 우쥬록스 대표를 상대로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혐의로 최근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송지효 측에 따르면 횡령금액 규모는 12억원이다. 이 중에는 송지효가 우쥬록스와의 계약 관계에서 남아있는 최종 정산금 9억여원이 포함돼 있다. 송지효는 지난 2일 해당 정산금 9억원을 지급해 달라며 우쥬록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송지효 이번 고발에 대해 "계약기간 중에 광고수익금을 얻게 되는데 우쥬록스 법인 계좌에 돈이 들어왔으면 정상적인 절차로 돈을 지급해야 맞는 것"이라며 "하지만 우쥬록스 측에서는 계좌가 압류돼 이용이 어렵다고 주장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에도 다른 방식으로 돈을 주겠다고 했으나 정상적인 범주에서 이해할 수 없었던 부분이 컸다"라며 "임금이 체불될 정도의 상황에서 광고 수익금은 어디로 갔으며, 이건 본인 아니면 제3자로 인해 돈이 출금되지 않았으면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주장했다.

송지효는 지난해 10월 우쥬록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나, 이후 정산금 미지급 등의 사태가 벌어지면서 송지효는 지난 4월 계약을 해지했다.

송지효는 우쥬록스의 직원들의 임금이 미지급되는 사태가 벌어지자 소속사로부터 임금을 받지 못한 가까운 직원들의 생활비 등 일부 금액을 사비로 챙기기까지 한 것으로 전해졌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