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중기가 생애 첫 칸 레드카펫을 밟았다.

24일(현지시간) 오후 9시 제76회 칸국제영화제가 열리는 뤼미에르 대극장 앞에서 공식 레드카펫 행사가 열린 가운데 송중기가 등장했다.

검은 정장에 보타이를 한 송중기는 영화 ‘화란’에 함께 출연한 가수 겸 배우 비비(김형서)와 함께 등장했다. 등이 시원하게 드러난 검정 드레스를 입은 비비는 송중기와 나란히 레드카펫을 밟으며 환한 미소를 지어보였다.

당초 만삭의 아내 케이트 루이즈 사운더스와 함께 레드카펫을 밟기로 했지만, 영화에 폭력적인 장면이 많아 불참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란’의 배우 홍사빈, 김창훈 감독, 공동제작자 한재덕 사나이픽처스 대표, 황기용 하이지음스튜디오 대표 등도 함께 레드카펫에 섰다.

‘화란’은 이번 영화제에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초청됐으며 이날 오전 드뷔시 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됐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분)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분)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누아르 물이다.

송중기는 배급사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영화를 보고 나니 대본에서 느꼈던 감정보다 더 깊은 것 같아 만족스럽다. ‘이 영화 하기를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gag1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