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캄보디아 의료사고로 숨진 서세원부터 BJ 아영에 대해 연이은 의문점이 제기됐다.

12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는 ‘벌써 세 번째라구요? BJ 아영 캄보디아 미스터리 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12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웅덩이에 버려진 한국 여성의 시신이 아프리카TV와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는 BJ아영(변아영, 33)으로 밝혀져 큰 충격을 안겼다.

시신을 유기한 혐의 등으로 검거된 30대 중국인 부부는 지난 3일 BJ아영이 자신들이 운영하는 병원을 찾아 치료받던 중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사망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이진호는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BJ아영은 지난 2일 캄보디아에 도착해 이틀 뒤 병원에서 수액 또는 혈청 주사를 맞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얼굴에 구타 흔적이 있어 여러 의문을 낳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아영 씨는 혼자 현지에 간 게 아니다. 여성 지인과 동행했다는데 함께 입국한 사이인데 아영 씨가 사라지고 난 뒤 사흘 동안 아무 신고도 없었다더라. 수액 또는 혈청을 맞다가 사망한 경우는 의료사고이지 범죄가 아니다. 그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굳이 유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기하는 방법 또한 의아한 점이 한두 개가 아니다. 시신을 유기해서 동네 도랑과 같은 곳에 유기를 했다. 캄보디아는 정글, 밀림과 같은 곳이 많다더라. ‘깊은 정글 속에 유기를 하면 모를 텐데 왜 이렇게 허술하게 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며 “단순 의료사고라면 대체 왜 발견 이후에 아영 씨가 얼굴이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훼손이 됐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진호는 “캄보디아 현지 관계자에게 물어본 결과, 아영 씨와 서세원 씨가 안치됐던 냉동창고가 같은 곳이다. 아영 씨가 발견된 곳은 프놈펜에서 약 한 시간 정도 떨어졌는데 현지 상황이 너무 열악해서 시신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이 사원밖에 없다더라. 그래서 현지에 안치됐다. 다만 안치 관계자에 따르면 얼굴이 상당히 훼손된 상황이다.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다”고 밝혔다.

또, 지난 2020년 9월에는 중국인 남성 두 명과 같이 호텔에 있던 한국인 여성이 캄보디아 24층 호텔에서 추락사했지만 자살로 수사가 종결됐다고.

이진호는 “연이은 캄보디아 의문사에 현지 한인들의 불안감은 커지고 있지만 영사관들조차 입을 닫고 있다. BJ 아영과 함께 간 여성조차 영사관에서는 밝히지 않고 있다”고 말해 충격을 줬다.

merry061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