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의조 ‘女촬영물’, 피해자 1명이어도 징역형 가능성”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의조. [연합뉴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사생활 논란으로 곤욕을 겪게 된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의조가 향후 해당 영상을 둘러싼 진위에 따라 징역형 이상의 법적 처벌을 받게 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난 27일 양지민 변호사는 YTN 더뉴스에 출연해 "(영상에 등장하는 당사자) 여성이 '나는 교제했을 당시 이런 영상이 찍힌 줄도 몰랐다'고 하는 순간 성폭력처벌법이 성립한다"며 "촬영물이 하나라고 하더라도 징역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데, 다수의 피해자가 있다고 한다면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형법상에서 모든 범죄를 파악할 때는 합의가 됐는지, 피해자가 몇 명인지 이런 것들을 다 양형의 요소에 반영한다"며 "(피해자는) 지금 (본인 말고도) 다수의 피해자가 있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만약 그 말이 사실이고 몰래 찍힌 영상들이 여러 명, 여러 가지라면 양형에서는 굉장히 불리하다"고 주장했다.

양 변호사는 논란이 된 영상들이 문제가 되지 않기 위한 조건도 짚었다. 그는 "여성이 촬영을 동의해서 했고, 황의조 선수가 소지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특별하게 문제 삼는 것이 없다면 두 사람 간의 관계(문제)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자신이 황의조의 전 여자친구라고 A씨는 지난 25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황의조와 함께 있는 여성의 동영상과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 그러면서 "황의조가 다수의 여성과 동시에 만나면서 이들을 가스 라이팅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황의조의 매니지먼트사인 UJ스포츠는 "황의조 선수의 사생활과 관련해 근거 없는 루머, 성적인 비방이 유포된 것을 확인했다"며 "지난해 10월 그리스 소속팀 숙소에서 생활하던 중 휴대전화를 도난당했고, 이후 '시키는 대로 하지 않으면 사생활 관련 사진을 유포하겠다'는 연락받았다"는 해명을 내놨다.

한편 지난 26일 황의조 선수 측은 악성 루머와 사생활 유포 피해 관련 고소장을 서울 성동경찰서에 제출했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