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브 안유진, 폭죽 연기 고통에도 무대 이어가…안전 문제 도마에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안유진. [뉴시스]

[헤럴드경제=문영규 기자] K팝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안유진이 최근 진행된 ‘2023 울산 서머페스티벌’ 무대에서 폭죽 연기 때문에 눈을 뜨지 못한 사고가 발생했으나 MBC 음악방송 ‘쇼! 음악중심’이 지난 12일 이를 편집하고 방송에 내보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날 방송된 ‘쇼! 음악중심’은 지난 5일 열린 ‘2023 울산 서머 페스티벌’ 특집 무대가 방영됐다.

태용, 아이브, ITZY, 제로베이스원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했으며 아이브는 ‘I AM’(아이엠) 공연 도중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안유진이 노래를 부르는 도중에 무대에서 폭죽 효과가 터졌고, 근처에 있던 안유진의 눈에 폭죽 연기가 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안유진은 제대로 눈을 뜨지 못했고, 눈이 불편해 얼굴을 찡그리면서도 눈을 감고 퍼포먼스를 이어갔다.

팬들이 찍은 영상에 고스란히 담긴 이 장면을 ‘음악중심’ 측은 방송에 내보내지 않았지만 폭죽이 터지는 순간은 풀샷으로 처리했고, 안유진이 폭죽 연기 때문에 눈을 감고 퍼포먼스를 이어갈 때는 다른 멤버들의 원샷으로 채웠다.

[MBC ‘쇼! 음악중심’ 영상 갈무리]

그동안 무대 위 안전사고와 가수들의 피해가 종종 발생했으나 방송사와 주최 측의 별다른 대응이 없었다는 지적이다. 이번 사고 역시 현장에서 아무런 대처가 이뤄지지 않아 비판 여론이 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10월부터 월드투어 ‘쇼 왓 아이 해브’를 개최한다.

yg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