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모로코 지진 사망자 2천 명 넘어…바이든 “필요 지원할 것”


10일 모로코 아미즈미즈 지진 피해 현장을 주민이 살펴보고 있다.
10일 모로코 아미즈미즈 지진 피해 현장을 주민이 살펴보고 있다.

북아프리카 국가 모로코를 강타한 규모 6.8의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2천 100명을 넘어섰습니다.

모로코 국영TV 방송은 어제(10일) 저녁 보도를 통해 사망자는 2천122명, 부상자는 2천421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시각으로 8일 늦은 밤 모로코 중부 도시 마라케시 남서쪽 72km 지점에서 발생한 이번 지진은 모로코에서 1900년 이래 일어난 가장 강력한 지진이라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스페인과 영국 등 이웃나라에서 파견된 구조팀이 현지 구조대원들과 함께 생존자 수색작업을 진행 중이며, 주민들도 무너진 주택 잔해에 깔린 사람들을 직접 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마라케시 구 시가 건물들과 진앙지에 가까운 아틀라스산맥 소재 틴멜 모스크(사원)도 피해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날 베트남 하노이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모로코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 등에 애도를 표하면서, 미국은 모로코 정부와 피해 극복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모로코 내 미국인들의 안전을 위해 신속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모로코 국민에게도 필요한 지원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