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시안게임] 21년 만 아시안게임 탁구 금메달, ‘띠 동갑’ 신유빈·전지희가 해냈다…남북대결 값진 승리
2일 중국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한국 신유빈-전지희가 북한 차수영-박수경을 상대로 승리하며 금메달을 확정 지은 뒤 태극기를 들어보이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21년 만의 아시안게임 탁구 금메달을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 조(1위)가 대한민국에 안겼다. 2일 열린 ‘남북 대결’에서 승리하면서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2일 중국 항저우의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북한의 차수영-박수경 조(랭킹 없음)를 4-1(11-6 11-4 10-12 12-10 11-3)로 물리쳤다.

이로써 신유빈과 전지희는 한국 선수로는 21년 만에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따내는 쾌거를 이뤄냈다.

한국 선수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수확한 것은 2002년 부산 대회 남자 복식의 이철승-유승민 조, 여자 복식의 석은미-이은실 조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신유빈과 전지희는 생애 처음으로 국제 종합대회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2021년 도하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이어 아시안게임에서도 여자 복식 금메달을 합작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복식조임을 다시 한번 입증해냈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탁구 최강’ 중국 조들이 8강에서 모두 탈락하는 바람에 한 번도 중국 선수를 상대하지 않고 결승까지 오르는 행운을 누렸다.

2일 중국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한국 신유빈-전지희가 북한 차수영-박수경을 상대로 공격하고 있다. [연합]

‘남북 대결’의 무거운 부담을 안고 임한 결승전을 승리로 매조진 것은 이들의 ‘실력’이다.

아시안게임 탁구에서 남과 북이 결승전에서 맞붙은 것은 1990년 베이징 대회 남자 단체전 이후 33년 만이다.

이번 대회 전 종목을 통틀어 처음으로 성사된 남북 결승 맞대결이기도 했다.

신유빈과 전지희는 다시 찾아오기 힘든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한국 탁구사를 다시 썼다.

힘과 속도에서 모두 앞선 전지희와 신유빈은 1게임부터 금메달을 향해 전력 질주했다.

3게임을 북한이 따내 역전의 발판을 놓는가 싶었으나, 신유빈-전지희 조는 4게임을 듀스 승부 끝에 잡아내며 다시 흐름을 가져왔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마지막 5게임 초반 5-0까지 앞서나가며 승리를 예감케 했다.

2일 중국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 체육관에서 열린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탁구 여자 복식 결승전에서 한국 신유빈-전지희가 북한 차수영-박수경을 상대하고 있다. [연합]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