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 집서만 같이 봐”…디즈니+, 북미서 계정 공유 단속
넷플릭스 이어 OTT 대세되나

[로이터]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월트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OTT) ‘디즈니+’가 넷플릭스에 이어 구독 계정 공유 행위에 대해 단속에 나섰다.

1일(현지시간) AP통신과 폭스 비즈니스 등에 따르면 디즈니+는 최근 캐나다 이용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앞으로 같은 계정으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이용자를 가구 내 구성원으로 제한하겠다”고 공지했다.

디즈니+는 새로 변경한 정책에서 가입자들이 가구 구성원 외 다른 사람과 계정을 함께 사용할 경우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이 정책은 캐나다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미 언론은 디즈니+의 이런 방침이 곧 미국에 이어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월 실적 발표 당시 계정 공유 행위 단속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의 수익성을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도 합류하면서 스트리밍 업계에서 계정 공유를 금지하는 정책이 대세로 굳어지는 양상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 5월부터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계정 공유를 금지했다.

넷플릭스는 지난 7월 2분기 실적 발표 당시 계정 공유 금지 정책을 시행한 국가에서 매출이 전보다 늘었다면서 하반기에는 이에 따른 수익이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