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방문한 블링컨 美 국무장관

블링컨 "美·사우디 방위조약 완료 근접"...이-사우디 수교 진전

美국무, 가자전쟁 이후 7번째 중동 순방...이-사우디 정상화 급물살 시사이스라엘의 라파 공격에 반대..."하마스가 이스라엘 협상안 수용하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이스라엘과 사우디아라비아 간 관계 정상화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미국-사우디 방위조약이 완료에 근접했다고 …
달러

FT "강달러, 세계 경제 위험 초래·디스인플레이션 방해"

미국 경제 견조한 호황과 글로벌 디스인플레이션이 배경 최근 미 달러화 강세가 세계 경제의 위험을 초래하고 디스인플레이션(물가 상승 둔화)을 방해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는 '강달러의 위험'이라는 제목의 28일자 사설에서 "이달 초 미국 금리 인하 가능성이 작아…
경제

"美 기준금리 내려도 종착점은 예전보다 높을 가능성"

미국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여전한 가운데 경제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면서 기준금리 인하 시기가 미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최종적인 금리 수준도 예상보다 더 높을 수 있…
정치

美 블링컨 "오판 피해야"...中 왕이 "내정간섭 말라"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외교부장 겸임)이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댜오위타이(釣魚臺)에서 양자 회담을 갖고 양국 간 현안을 논의했다.
금융

FT "강달러, 세계 경제 위험 초래·디스인플레이션 방해"

최근 미 달러화 강세가 세계 경제의 위험을 초래하고 디스인플레이션(물가 상승 둔화)을 방해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글로벌

블링컨 "美·사우디 방위조약 완료 근접"...이-사우디 수교 진전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이스라엘과 사우디아라비아 간 관계 정상화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미국-사우디 방위조약이 완료에 근접했다고 말했다고 29일(현지시간) AFP 통신이 보도했다
부동산

사무공간 키우기 경쟁하던 빅테크 기업들, 지금은 '축소 지향'

수년 전 경쟁적으로 사무공간 키우기에 나섰던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지금은 너도나도 사무공간을 줄이고 있다.
사회

"미국 대학 친팔레스타인 시위로 총 700명 이상 체포"

미국 대학가를 휩쓸고 있는 친(親)팔레스타인 시위로 지금까지 700명 이상이 체포됐다고 뉴욕타임스(NYT)가 27일(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