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빠, 도와줘” ‘아내 살해’ 50살 변호사, 119 대신 국회의원 父부터 찾았다
아내를 둔기로 때려 살해한 혐의(살인)를 받는 대형 로펌 출신 미국 변호사 A씨가 6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아내를 둔기로 내리쳐 사망에 이르게 한 대형 로펌 출신 미국 변호사가 범행을 저지른 뒤 119보다 국회의원 출신 아버지한테 먼저 전화했던 사실이 알려졌다.

12일 MBC 보도에 따르면 변호사 A모(50)씨는 실랑이를 벌이던 아내를 살해한 뒤 다선 국회의원 출신인 자신의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했다.

A씨는 아버지가 현장에 도착한 이후에야 119에 “아내가 머리를 다쳤다”며 신고한 것으로 파악됐다. 신고 1시간 반 만에 체포된 A씨 곁에는 그의 변호사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서울 종로경찰서는 A씨를 서울중앙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3일 오후 7시 50분쯤 종로구 사직동 아파트에서 부부싸움을 하다가 아내를 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르 받고 있다. A씨는 범행을 저지르는 과정에서 둔기도 사용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오전 8시 15분쯤 성북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온 A씨는 ‘혐의를 인정하느냐’, ‘자녀에게 할 말이 있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어떠한 답도 하지 않았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부검 결과 피해자 사인이 경부 압박 질식과 저혈량 쇼크 등이 겹친 것으로 추정된다는 구두 소견을 받은 상태다.

A씨는 국내 대형 로펌 소속이었으나 사건 발생 직후 퇴사했다.

A씨의 부친은 검사 출신의 전직 다선 국회의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