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탈 뉴스
이슬람혐오 규탄 법안 캐나다 의회 통과

집권 자유당(LPC) 하원의원이 의원 개인 자격으로 발의한 이슬라모포비아(Islamophobia·이슬람혐오) 규탄 및 종교차별금지법안(M-103)을 23일 연방하원이 가결했다. 이크라 칼리드(Khalid) 의원이 상정한 법안은 소속 여당 자유당과 야당 신민당(NDP) 소속 의원 거의 전원의 찬성을 받아 찬성 201대 반대 91로 통과했다. 제1야당 보수당(CPC)의원은 대부분 법안에 반대하고 몇몇 의원만 찬성표를 던졌다.

캐나다 정부 “강력한 중산층 위해 일자리 창출 목표”

캐나다 연방정부가 22일 예산안을 발표했다. 자유당(LPC) 집권 이후 두 번째 예산안은 “강력한 중산층 육성(Building A Strong Middle Class)”이라는 제목으로 나왔다. 저스틴 트뤼도(Trudeau) 총리가 이끄는 자유당 정부는 첫 번째 예산안에 이어서 이번 예산도 중산층을 주제로 삼았다. 예산안 소제를 보면 ▲기술 혁신 ▲사회시설 ▲공정 세금 ▲강한 캐나다로 나뉘었다.

포트워스 한인회, 정기 이사회 개최 … 어버이날 기념식 및 잔치 한마당 등 주요 안건 논의

포트워스 한인회(회장 니콜 오칸래)가 지난달 25일(토) 포트워스 소재 한식당 삼원가든에서 임원·이사진 상견례 및 정기 이사회를 열고 2017년 주요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포트워스 한인회는 올해 제11회 아시안 문화축제에 참가하는 것을 비롯해 8·15 광복절 기념식, 골프대회, 송년의 밤

‘캐롤튼 경찰국, 불법체류자 현장 단속’ 보도 ‘사실무근’

경미한 교통위반만으로 불법체류자가 캐롤튼 경찰의 현장 이민단속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의 기사가 일부 한인 언론매체를 통해 보도된 가운데, 캐롤튼 경찰국이 보도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며 실망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