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탈 뉴스
웜비어 끝내 사망…분노 여론 확산

북한에 17개월 동안 억류됐다 지난 13일 혼수상태로 석방된 뒤 엿새만에 숨진 대학생 오토 웜비어의 사망으로 분노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내 이웃에 도움주는 리더 되고 싶다”

SAT 학원 프랜차이즈인 ‘C2 에듀케이션’을 경영했던 데이빗 김(38)씨가 조지아 연방하원 7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이 지역구에서 20여년간 활동한 롭 우달 현 의원에 대해 “노총각이 가족 문제나 교육, 비즈니스에 대해 무엇을 알까 싶다”면서 “기저귀도 안 갈아봤으면 말을 말아야 한다”고 여유있는 농담을 던졌다.

핸델, 연방 하원의원 당선

공화당의 캐런 핸델 후보(사진)가 조지아주 6지역구 연방 하원의원으로 당선됐다. CNN과 애틀랜타 저널(AJC) 등에 따르면 핸델 후보는 개표가 99% 진행된 20일 밤 11시 현재 52.7%(12만8093표)를 얻어 오소프 후보(47.3%)를 약 5.4%포인트 차로 앞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제 3기 무역창업캠프 성공리에 마감

이번 무역창업캠프는 소그룹별 활동이 크게 강화됐다. 관심아이템을 발굴하고 실제 마켓에서 판매해보는 ‘무역창업 테스트마켓’ 과정은 참석자들의 반응이 좋았다. 특히 벤더들의 반응이 좋았던 5개 품목은 소그룹별 샘플수입을 통해 2주간 온오프라인 마켓 매대에 놓고 판매를 해보는 실전테스트도 진행됐다. 여성용 발목양말은 온라인 Grub Market에 등록된 지 이틀 만에 샘플물량 50켤레가 완판 되어 80켤레를 추가 주문하는 성과를 냈다. 발목양말 공급사 호누(Honu)는 수출실적이 없었던 한국 중소기업으로 무역창업캠프를 통해 첫 수출을 해 미국 시장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 가공스낵류도 실리콘밸리 파워벤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