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포탈 뉴스
“한반도 평화와 안전 추구하겠다”

펜스 부통령은 이날 조윤제 주미대사, 라이언 징크 내무부 장관, 패트릭 섀넌 국방부 부장관, 제임스 번 보훈처 부장관, 히더 윌든 공군장관, 표세우 국방무관 등과 함께 한국전참전기념공원에서 가진 기념식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동창리 미사일 엔진시험장과 발사대를 전문가들의 참관하에 우선 폐기를 포함한 비핵화를 약속한 것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환영했다”면서 “미국은 계속해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美 샌프란시스코 위안부 기림비 1주년…도심서 피해자 위한 행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도심에 세워진 위안부 기림비가 오는 22일(이하 현지시간) 설립 1주년을 맞는다. 기림비 건립에 힘써온 가주한미포럼(대표 김현정)은 이날 오전 기림비가 설치된 시내 세인트메리광장에서 시티칼리지까지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행진을 펼칠 예정이라고 19일 전했다.

지코 “백두산 천지 보고 왔다는게 아직 믿기지 않아요”

2018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원으로 북한 평양에 다녀온 가수 지코(본명 우지호·26)는 "지금도 백두산 천지를 보고 왔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키스 출신 동호, 결혼 3년만 이혼 ‘충격’

아이돌그룹 유키스 멤버로 활동했던 동호(24, 신동호)가 이혼 절차를 밟고 아내와 합의 이혼, 충격을 주고 있다. 20일(이하 한국시간기준) 스타뉴스 취재 결과 동호는 최근 법원을 통해 이혼 절차를 밟았다. 두 사람은 현재 별거 중이며 아내와 합의 이혼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