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현지 시간으로 1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약 3주 동안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되는 17세 이하 '2013 FIFA 청소년 월드컵'에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2013 FIFA 청소년 월드컵'에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축구 강국을 포함한 전 세계 24개국이 참가해 총 52경기를 펼칠 예정이며, 이번 대회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전 개최되는 국제축구연맹 주관 대회로 현지 국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 공식 차량 제공, 경기장 A보드 및 전광판 광고, 유소년 대상 대회 홍보 프로그램 후원, 팬 존 홍보 부스 운영 및 차량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각국 대표팀 선수단, 취재 기자단, 주요 VIP 및 행사 운영요원들에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K9, K7, K5, K3, 모닝, 프라이드, 쏘렌토, 스포티지, 카니발, 카렌스, 쏘울 등 11개 모델, 총 80대의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요 도로의 옥외 광고에 기아차 로고를 노출시켜 세계 축구 팬들에게 기아차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Like Us on Facebook
기아차 관계자는 "미래 축구 선수들의 경연장인 이번 대회를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기아차는 이번 대회 후원과 함께 8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2014 브라질 월드컵도 성공적으로 후원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쳐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