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낮 1:30에 TSA 연방교통안전청 뉴왁 탐 카터 연방보안국장에게 3200장과 뉴욕뉴저지 항만청에 3100장, BVMI 비보험자와 저소득층을 위한 병원, 홈리스사역중인 네이버 플러스 3000장을 전달했다. 그리고 한국전 참전용사들이 요양중인 파라무스 재향군인 메모리얼 병원, 버겐카운티 경찰서장협회, 한인불우 이웃등 총 26000장을 전달한다. 이날 탐 카터 TSA 국장은 주성배 단장과 후원자들인 KHIND 사와, 인코코사, EME 컴퍼니, 오로럭스, HUMIRO 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Like Us on Facebook
뉴욕을 필두로 한 미국에 불어 닥친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기는 한 대에 평균 2~3만불정도 하던 중국산 인공호흡기(벤틸레이터)의 공급가격을 7~8만불까지 수직상승하도록 만들었다. 수요는 넘쳐나는데 공급이 턱없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너무 오른 벤틸레이터의 가격 때문에 코로나 중증 환자들은 벤틸레이터가 없어 운명을 달리는 하는 일들이 속출했다.
이에 안타까움을 느끼던 체코기술대학의 교수들과 연관 업체 엔지니어들 500여명이 함께 실용적이면서도 효과가 확실한 가성비 높은 벤틸레이터 제작에 뛰어들어 새로운 개념의 벤틸레이터 설계를 해냈고, 이것을 체코의 원자력 관련 기술 기업인 미코가 라이센스를 인수해 실제 제품으로 생산해 내었다. 제품화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기능과 재료로 가성비와 기능성을 높였고, 그 결과 모든 원자재가 유럽에서 공급되는, 중국산 원자재가 하나도 사용되지 않는 벤틸레이터를 만들어내었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여러 유럽시민들의 자발적인 제적비를 지원하였고, 이와함께 유럽 몇나라의 제정도움으로 Corovent Ventilator 를 만들수 있게 되었다.
코로나 벤틸레이터란 이름의 약어적 표현인 Corovent라는 이름의 코로나 전용 벤틸레이터는 폐질환 환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했다. 먼저 모터의 가열현상으로 몇시간에 한번씩 사용을 중단해 줘야 하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저전력 저부하 모터를 사용하였고, 그 결과 하루 24시간 지속적으로 가동해도 과열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365일을 켜놓을수 있다.
또한 전력중단 등의 비상시에도 지속적으로 환자에게 산소를 공급하며 작동할 수 있도록 비상 대기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다.
그리고 코로벤트는 폐질환 환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호흡을 제공하기 위해 깊은 인투베이션 방식을 채택했다. 기도 삽관 방식이 아니라 폐 입구까지 삽관이 이루어져 보다 안전한 호흡을 보장한다.
무엇보다도 가성비 높은 원자재 사용과 각종 유통마진을 획기적으로 줄여 벤틸레이터의 공급가격을 약 1/4 수준으로 낮춰 대당 2만불~2만5천불 사이에 공급하게 되었다. 이는 기존 벤틸레이터 한대의 가격으로 4대를 구매할 수 있는 상황이 되는 것이고, 그것은 위중 환자를 4배 더 살릴 수 있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같은 획기적인 가격의 생산과 공급이 가능한 것은 국제금융 및 에너지 유통 개발 글로벌 기업인 KHIND와 독점 공급계약을 맺은 것으로부터 완성되었다.
KHIND는 코로나 사태 이후 세계가 주목하고 각광받는 K-Bio 제품들의 미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의 정부기관에 조달 대행하고, 공급을 맡아 일해 왔다.
현재 FDA 미식약청 긴급사용허가서를 받은 씨젠과 솔젠트, 바이오코어, SD바이오센서와 그외 젠바디, 레피젠등 최고 기술의 한국산 진단키트의 글로벌 디스트리뷰터로 미국과 멕시코, 남미, 아프리카 등지의 국가들에게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더 나아가 KHIND의 미국 현지 법인인 KHIND International을 통해 자체 항원항제 신속진단키트의 개발과 생산을 진행 중에 있다. 이 역시 곧 결과를 내고 FDA EUA를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그외에도 도부마스크, 그래핀 마스크, 나이스 O2 마스크 등의 글로벌 디스트리뷰터이며, 국내 최고의 손세정제 업체인 구스타의 미주 판권자이고, PNA 코리아, 이엠이 컴퍼니 방호복과 방호 고글, 페이스 쉴드, 각종 의료 가운과 라텍스 장갑, 비접촉식 체온계 등 모든 분야의 PPE(개인보호장비)의 글로벌 디스트리뷰터 자격으로 일해 오고 있다.
또한 KHIND는 지난 5월 9일 미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한국을 비롯한 동남아 17개국에 대한 독점 판매권과 라이센스 생산권을 획득하였다. 이 회사는 현재 FDA의 1차 테스트인 IND를 통과하고, 2차 테스트인 임상 실험 1상과 2상을 동시에 진행하도록 승인 받아 진행을 준비 중에 있다.
이 제품은 줄기세포 증식을 통한 면역력 증가 방식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자를 대상으로 한 치료에서 100% 치료 효과를 입증한 바 있으며,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기존 감염 질병의 호전 반응까지 있어 더욱 기대를 가지게 하는 제품이다.
미 당국과 FDA 관계자는 이 제품이야 말로 부작용이 전혀 없는 치료제로서 임상을 마치고 연내 시판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으며, 트럼프 대통령 및 모든 의료기관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고, 얼마 전 2,000개의 신청 업체 중 최종 16개 업체 가운데 선발되어 코로나 관련 국가기금을 개발지원금으로 지원받는 업체로 선발되었다고 입을 모아 전한다.
KHIND는 이 제품의 국내 제약회사와의 공동연구와 자체 브랜드로의 라이센스 OEM 생산을 협의 진행할 계획이며, 독점 판매권을 확보한 한중일을 포함한 17개국의 총판 계약을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연내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제가 개발되고 우리의 기술과 기여로 세계인들을 돕고 구할 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웹사이트 www.khind.co.kr
한국 본사: 02-785-1003
이메일: info@khind.co.kr
info@Khind.cz
로스앤젤레스 지사: 213-820-5710
뉴욕 지사: 551-486-4747